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대입구]생각보다맛있는집 바지락칼국수 콩국수 팥칼국수 서울대입구맛집 추천

by 을영이 2023. 10.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을영이입니다.
서울대입구 맛집 봉천중앙시장 생각보다 맛있는 집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대입구 맛집, 봉천중앙시장 맛집 생각보다 맛있는 집은 서울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286m 정도의 거리에 있으며, 봉천 중앙시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겉에서 가게를 보기엔 정말 와 너무 맛있어서 먹어보고 싶다는 느낌은 없는 곳인데, 간판 그대로 생각보다 정말 맛있는 집입니다. 봉천 중앙시장 쪽에서는 완전 맛집으로 소문나고 오래된 곳인데도 꾸준히 사람이 많고, 특히 점심시간엔 정말 사람들이 많습니다.

입구 앞에는 입간판으로 사진과 메뉴가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0:30 ~ 21:00이며, 라스트오더는 20:15 입니다.

생각보다 맛있는 집 안쪽은 넓지는 않으며 사람이 많은 시간에는 어쩔 수 없이 사람들과 붙어 앉아 먹을 수밖에 없긴 합니다. 그래도 칼국수라 회전율이 빨라서 손님들이 빠르게 빠지는 것 같고, 혼자와서 식사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혼자먹기에도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저는 점심시간이 지나고 애매한 시간 3시쯤 갔더니 한산했습니다.

서울대 맛집 생각보다 맛있는 집은 메뉴가 많지 않고 바지락칼국수, 팥칼국수, 새알팥죽, 콩국수만 있습니다.

메뉴와 가격은 바지락칼국수 10,000원, 팥칼국수 11,000원, 새알팥죽 11,000원, 콩국수 11,000원, 콩물포장(1.8L) 15,000원이며, 콩국수와 콩물포장은 4월 ~ 10월 중순까지만 판매합니다.  김치는 국내산 100% 재료로 매일 직접 담그는 김치입니다.

생각보다 맛있는 집에서 손님들에게 드리는 약속이 벽면에 붙어있습니다.

1. 밀가루 값이 아무리 올라도 계속 최고급 밀가루만 쓰겠습니다.

2. 바지락 값이 아무리 비싸도 계속 국내산 최고급 바지락만 쓰겠습니다.

3. 찹쌀이 아무리 비싸도 계속 국내산 최고급 찹쌀만 쓰겠습니다.

4. 팥이 아무리 올라도 계속 국내산 최고급 팥만 팔겠습니다.

그리고 바지락은 안면도 산지에서 안면도 산지에서 돌 고르기, 해금, 뻘통제거, 살균, 세척하여 업소에 도착한 후 2차로 업소에서 다시 같은 작업을 한 번 더 하며, 가끔 기계로 거르지 못하거나 육안으로도 거르지 못해 '돌'이 나오거나 '해금'이 잘 되지 않을 때도 있어서 혹여나 뻘이 터지거나 하면 다시 조리해 드린다고 쓰여있습니다.

 

반응형

 

생각보다 맛있는 집은 음식에 대한 정성과 이념 진심이 많이 담겨 있는 곳입니다.

생각보다 맛있는 집의 경영 이념은 '국산재료로 싸고 맛있고 양 많고 건강해지는 음식을 만들자'라고 합니다.

지점은 직영점과 가족점 5개로 운영되고 있으며, 직영점은 봉천본점(1호점), 신림점(2호점) , 대림점(3호점)이 있고, 가족점은 관악구청점(4호점), 광명점(5호점)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봉천중앙시장에 있는 생각보다 맛있는 집은 봉천본점입니다. 바지락칼국수는 안면도 지역의 바지락을 사용하고 새알팥죽, 팥칼국수는 안동지역 팥, 쌀, 찹쌀을 사용하며, 콩국수는 안동지역 콩을 사용합니다.

주문을 하면 먼저 김치와 김치를 썰어 답을 그릇을 주십니다. 김치가 정말 직접 담근 칼국수에 어울리는 깔끔한 김치입니다.

김치는 이렇게 따로 먹을 만큼만 덜어 먹으시면 됩니다. 음식점에 가장 중요한 것도 김치인데 김치가 자부심 있으실 만큼 맛있습니다.

 

반응형

 

저희는 생각보다 맛있는 집의 시그니처 메뉴 바지락 칼국수와 한정메뉴 콩국수를 시켰습니다.

바지락칼국수는 정말  감칠맛과 시원한 바지락의 맛이 절로 감탄이 나오는 맛입니다. 육수도 정말 진하고 해장하기에도 너무 좋은 바지락칼국수의 맛입니다. 생각보다 맛있는 집에서 제일 인기 있는 메뉴이며,  면도 직접 다 만드셔서 쫀득하고 바지락도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1인분인데 그릇자체도 엄청 크고 양도 많습니다.

콩국수는 정말 엄청 진한 콩물에 크리미 하게 정말 부드럽고 진득한 국물이 다른 곳과는 다른 콩국수입니다.

콩 100%로의 콩물맛이며 너무 맛있고 사람들이 콩물을 따로 왜 사가는지 알 것 같습니다.

콩국수는 사람들마다 소금이냐, 설탕이냐가 다른데, 옆에 다 준비되어 있어서 원하시는 조미료로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반응형

 

김치와 바지락칼국수와 콩국수는 드셔보시면 정성을 다해 만들었구나 하는 느낌이 옵니다.

생각보다 맛있는 집은 메뉴가 3가지 종류 이기 때문에 다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콩국수만큼 팥칼국수도 정말 진하고 맛있습니다. 저는 점심에 서울대입구를 나오게 되면 꼭 여기 들려서 점심을 먹는 편입니다. 여름엔 바지락칼국수와 콩국수, 겨울에는 바지락칼국수와 팥죽을 자주 먹습니다. 생각보다 맛있는 집은 정말 이름대로 생각보다 훨씬 맛있는 집이고 주민 추천 찐맛집입니다. 서울대 입구 근처 오시면 한번 드셔보셔도 후회 안 하실 것 같습니다.

 

바지락칼국수 드시고 싶으신 분, 콩국수 드시고 싶으신 분, 팥죽, 팥칼국수 드시고 싶으신 분, 점심 고민하시는 분, 해장하고 싶으신 분, 서울대입구 맛집 찾으시는 분, 서울대입구에서 혼밥 하고싶으신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모든 포스팅은 내돈내산이며, 더 좋은 정보만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맛있는 집 본점

주소 /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211 봉천중앙시장, 2호선 서울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286m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라스트오더 - 20:15

전화번호 / 02-877-7818

제로페이,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포장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