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결혼준비] 가성비 셀프 청첩장 배송 리본 포장 후기
가성비 셀프 청첩장 배송 후기와 포장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번에 알려드린 5만 원으로 셀프 청첩장 만들기에서 만든 셀프청첩장 배송 후기와 셀프 청첩장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성비 결혼준비] 총 5만 원으로 가성비 셀프 청첩장 만들기 바로 가기 ▼
[가성비 결혼준비] 총 5만원으로 가성비 셀프 청첩장 만들기
가성비 결혼준비! 가성비 청첩장 '미리 캔버스'로 단돈 5만 원에 청첩장 직접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제가 가성비 결혼 준비를 하면서 청첩장이 최소 20만 원 ~ 30만 원 한다는 것을
make47.tistory.com
미리캔버스로 직접 디자인해서 바로 연동되는 비즈하우스에서 셀프 청첩장을 인쇄했습니다.
셀프 청첩장 100장 가격은 32,800원에 배송금액 3,000원에 첫 구매 할인 쿠폰 2,000원을 써서 = 총 33,800원으로 결제했습니다.

비즈하우스에서 배송된 셀프 청첩장은 뽁뽁이로 잘 감싸져 배송이 잘 됐습니다.

비즈하우스에서 인쇄한 셀프 청첩장은 100장 다 접혀와서 제가 따로 청첩장을 접지 않아도 돼서 너무 간편했습니다.

사진이 들어가 있으니 더욱 특별한 청첩장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청첩장은 다들 그냥 버리기 때문에 얼굴은 안 나오게 사진을 넣었습니다.
사진도 선명하고 종이도 적당히 두꺼워서 아주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청첩장 안쪽과 뒷면입니다.
제가 원하는 느낌으로 하나하나 디자인을 했는데, 원하는 느낌으로 나와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셀프 청첩장의 봉투는 안에 사진이 잘 보였으면 해서 트레이싱지 봉투를 네이버에서 10,856원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트레이싱지 봉투가 아주 빳빳하고 두께도 튼튼해서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셀프 청첩장 스티커는 다이소에서 빈티지 실링왁스 스티커를 구매했고 18개입 1장에 1,000원짜리를 총 6개 구입했습니다.
아무도 다이소꺼인지도 모르고 고급스러운 스티커라고 칭찬을 많이 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다이소에서 리본끈 1000원짜리 2개를 사서 어떻게 리본을 해야 이쁜지 여러 느낌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이렇게 해서 청첩장 - 33,800원, 트레이싱지 - 10,856원, 다이소 실링왁스 스티커 6개 - 6,000원, 다이소 리본 2개 - 2,000원으로 총 52,656원에 셀프 청첩장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반짝이가 있는 얇은 리본끈으로도 만들어봤지만 결국은 청첩장 리본묶기는 심플한 하얀색 리본이 제일 이쁜 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셀프 청첩장에 리본끈 활용법은 기본 리본묶기가 제일 이뻤습니다.

셀프 청첩장이던 기본 청첩장이던 결국에 봉투에 넣는 건 직접 하셔야 합니다.
저는 실링왁스 스티커와 리본끈으로 가내수공업으로 열심히 셀프 청첩장에 리본을 만들었습니다.
셀프 청첩장을 만들고 직접 청첩장을 드리니 셀프로 만들었다고 말하니 다들 놀랐습니다.
셀프 청첩장의 퀄리티가 너무 높다고 칭찬을 많이 들었고, 리본도 직접 다 해서 드리니 정성이 가득해 보인다고 그리고 다른 청첩장이랑 확실히 차별화가 있다고 좋아하셨습니다.
그래서 셀프 청첩장을 만들길 더욱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성비 결혼준비답게 5만 원으로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마음에 쏙 들게 셀프 청첩장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셀프 청첩장 고민 하시는 분들은 정말 추천드립니다.